햄지, 킴스트래블, 아트비트의 콘텐츠 제작 비결은?2023 크리에이터 On It 팸투어 현장
등록일: 2024-04-09
'2023 크리에이터 On It'의 2일 차 일정
지자체 팸투어입니다!
아리씨와 크리에이터의 맞춤 팸투어를
지자체 홍보 담당자들이
직접 참관하고 경험하는 일정인데요~
팸투어를 직접 경험하며
하반기 콘텐츠 홍보에 대한 영감을 얻고
자체 유튜브 콘텐츠 제작에 참고할 수 있는
유의미한 시간이었습니다.
총 8개 지자체 17명의 홍보 담당자님이
총 3팀의 크리에이터의
팸투어 진행 및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과정을
시간대별로 참관했습니다.
햄지 찐팬투어 in 동해
묵호권역
찐팬투어!
㈜아리씨의 시그니처 팸투어인
크리에이터 맞춤 팸투어의 유형 중 하나죠!
크리에이터와 구독자가 한 지역에서 여행과 팬 미팅을 하고
콘텐츠를 제작해 1차 홍보 효과를 만들어내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구독자의 인증을 통한 2차 바이럴까지
기대할 수 있는 팸투어입니다.
1140만 구독자를 보유한 크리에이터 '햄지'의
찐팬투어 현장을 지자체 홍보 담당자들이
직관할 기회였습니다.
크리에이터와 구독자를 결합한
새로운 유형의 팸투어를 직접 체험하며
진행 과정과 효과를 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팸투어 이후 햄지와
찐팬투어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기도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햄지가 구독자들에게 아이스크림을 쏘면서
팬들에 고마운 마음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킴스트래블의 영상 제작 노하우
추암권역
영상미로도 유명한 킴스트래블의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현장을 참관할 수 있는 팸투어입니다.
지자체 자체 유튜브를 제작하는
홍보 담당자에게 영상 제작의 노하우를 전수하는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나주시청에서 자체 유튜브 실무 주무관님이
킴스트래블에 영상 제작에 방법에 질문하며\
열의를 보였답니다!
나주시 유튜브 기대해 볼게요~~
브랜디드 콘텐츠가 제작되는 과정을
지자체 담당자가 이해함으로써
추후에 있을 유튜브 홍보 진행에
도움이 될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아트비트 축제 - 콘텐츠형 크리에이터 홍보 사례
무릉별유천지 라벤더 축제
동해시 최고의 여름 축제! 무릉별유천지 라벤더 축제 현장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줄 아트비트의 공연이 이어졌습니다.
아트비트는 국내외 407만의 구독자를 가진
K-POP 댄스 크리에이터입니다.
축제 현장의 아트비트
축제에 콘텐츠를 더하는 것은 물론
제작한 브랜디드 콘텐츠가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되며
축제 현장을 많은 사람에게 노출할 수 있다는
큰 홍보 효과가 있습니다.
지역 축제 홍보에 있어
크리에이터와 협업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제시해 참여한 지자체 홍보 담당자에
많은 인사이트를 주었을 팸투어였습니다.
지금 로그인하고
전문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