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하기

    1,300건 이상의 홍보 사례를 통한 지역 홍보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놓치면 아쉬운 최신 미디어 트렌드, 지역 홍보 소식을 살펴보세요.

    img
    아이돌처럼 덕질하는 야구? 유튜브가 바꾼 스포츠 팬 문화 [출처] 아이돌처럼 덕질하는 야구? 유튜브가 바꾼 스포츠 팬 문화

    한때 스포츠는 TV 중계에 의존했습니다. 경기 시간에 맞춰 봐야 하고, 전문가의 해설에 의존해 경기를 풀이하곤 했죠. 지금은 어떤가요? 팬은 단지 시청자로 스포츠를 소비하지 않습니다. 직접 콘텐츠를 만들고 공유하고, 반응을 주도하고 있어요. 유튜브가 만든 새로운 스포츠 소비 방식과 스포츠 콘텐츠로 팬들과 호흡하고 있는 크리에이터를 소개합니다. ​ 새로운 스포츠 소비 방식 : 팬덤으로 하나 된다최근 부쩍 크리에이터가 경기를 직관하면서 리액션하는 콘텐츠가 많아졌죠. 자신의 채널을 보는 팬들 또는 스포츠 팬들과 감정을 공유하는 콘텐츠도 부쩍 많이 볼 수 있고요. 원래 크리에이터의 팬이 아니었다고 하더라도, 내가 관심 있는 팀의 팬이면 한번은 더 보게 되며 스포츠로 하나되는 모습을 보여요. 경기장 안의 응원이 알고리즘 콘텐츠가 되어 확산되는 경우도 많고, 원래 유튜브 콘텐츠 문화였던 댓글 놀이, 리액션 2차 영상, 짤방화 모두 스포츠의 새로운 소비 방식으로 이전되었습니다. 특히나 그 배경에는 20~30대 여성 팬의 증가 현상이 주요합니다. KBO(한국야구위원회)가 발표한 2024 KBO 올스타전 예매에 대한 성별 및 연령별 성향을 조사했는데요. 그중 20대 여성이 39.6%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고, 2030 여성의 비율만 전체의 58.7%를 차지했습니다. 지난해 올스타전에 비하면 약 10%p 증가한 수치라고 해요. ​ 이는 자연스럽게 아이돌 문화가 스포츠 문화에 스며드는 결론을 낳습니다. 아이돌 포토카드가 야구선수 시리즈로 나오기도 하고, 한정판 유니폼도 싸지 않은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불티나게 팔리고 있어요. 아이돌 팬들이 자신의 덕질 일상을 기록하듯 스포츠 직관 일상을 유튜브에 자주 업로드합니다. ​ 쇼츠로 재밌고, 쉽게 변화된 스포츠 콘텐츠2023년 대학내일20대연구소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Z세대의 91.2%가 주기적으로 운동을 한다고 해요. 운동이 일상이 되고, 또 보는 스포츠와 연동되면서 온라인 세계에서도 끈끈한 유대감으로 연결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최근 뜨는 NCT 마크의 1999라는 곡은 유튜브 퀸가비 채널에서 힙합과 발레를 합친 '힙레 챌린지'로 변형되어 또 한 차례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실제 발레 종사자들이 챌린지에 참여해서 그야말로 진풍경이 펼쳐졌어요. 유튜브 채널 '뻔더'는 짧은 쇼츠 영상 안에 일상적인 스트레칭을 담아 운동의 중요성을 직관적으로 알려주는 크리에이터입니다. 운동을 알려주는 쇼츠 중에서도 근육의 모양이나, 전문적인 용어 사용으로 신뢰도 높은 콘텐츠를 업로드하죠. ​ ​ '보는 운동'에서 '같이 하는 '운동으로, 에나스쿨 스텝박스또다른 사례가 유튜브 채널 '에나스쿨'입니다. 에나스쿨은 무용과 출신답게 에너제틱한 댄스 콘텐츠로 잘 알려진 유튜버지만, 최근엔 스텝박스 운동 콘텐츠로 새로운 팬층과 접점을 만들고 있어요. 단순히 운동을 ‘보여주는’ 수준이 아니라, 남편, 아버지, 삼둥이 자녀와 함께 일상 속에서 운동하는 콘텐츠를 공유하며 보는 사람까지 동참하고 싶게 만듭니다. 특히 최근에는 ‘스텝스쿨’이라는 프로젝트를 통해 팬들과 직접 오프라인에서 운동을 함께하는 기회를 만들기도 했죠. 이제 유튜브에서 스포츠는 일방향적이고 단순한 운동 영상이 아닙니다. 팬과 크리에이터가 함께 콘텐츠를 만들고, 서로의 리듬을 공유하는 소셜 스포츠 콘텐츠에 가까워요. 유튜브가 만들어낸 스포츠 소비의 에너제틱한 변화, 다음이 기대되지 않으세요? ​ ​ 방금 소개한 '스텝스쿨', 함께 해보고 싶다면?추천 광고주 : 스포츠 용품, 스포츠 음료, 선크림, 지자체 관광지, 웰니스 홍보 등 에너지 넘치는 에나스쿨의 스텝박스 교실! <스텝스쿨> 기획 콘텐츠를 통해 PPL 협업을 진행하고 싶으신 광고주 분들은 하단 링크를 통해 제안서를 확인해 보세요. < 에나스쿨 : 스텝스쿨 제안서 확인하기(링크) >

    스포츠 스포츠마케팅 트렌드 유튜브 Z세대 에나스쿨 스텝박스 아웃도어
    2025-04-28
    img
    방송 협찬 기획자는 뭘 만들어낼까?

    방송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협찬? 기획? 많이들 들어보셨죠그런데 방송 협찬 기획자?!(ㄴ 그게 뭔데요) 단어 뜻 그대로 이해는 되더라도 생소하실 텐데요아리씨의 방송 협찬 기획자가 어떤 걸 해왔는지 같이 알아볼까요~? 정보획득도 획이고 기획도 획이다 방송 협찬 기획자는 한해가 시작됨과 동시에 빠르게 정보수집부터 한다는데요올해 주목사항, 이슈사항, 트렌드 동향 등...어떤 것들에 집중하여 만들어가야 할지를 정하는 것이 먼저라고 해요 ~ 연초부터 열심히 인터넷의 바다를 떠돌던 中 ~ "어? 올해 광복 80주년이라고?" "그렇다면..." "역사적으로 의미가 깊은 장소들... 독립운동의 성지, 일제강점기의 뼈아픈 흔적...""당연히 주목하지 않겠어?! 올해 광복 80주년에 대한 홍보... 무조건 진행시켜" 따르릉... 📞 "광복 80주년 특집 기획... 같이 만들어보실까요" 그렇게 해서 탄생하게 된아리씨가 기획제안, 공영방송 KBS가 제작편성KBS 생생정보 광복 80주년 특별기획 코너!! 8/8 ~ 8/15, 일주일 동안,매일 1곳씩 총 6곳의 지역을 조명할 수 있다는데요선착순으로 구좌가 차고 있다고 하니 궁금하시다면? > 문의하기(클릭) 기획은 기고 니즈는 니다 어? 기니? 이러한 정보들뿐만 아니라 수많은 지자체들과 일을 하다 보면정말 다양한 홍보 사항과 니즈들을 얻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 어느 평화로운 오전, 적막을 깨는 따르릉 벨소리 ~ 📞 "안녕하세요 @@군입니다! 저희 5월이랑 6월에 축제가 있는데.. 혹시 그때 할 수 있는 게 있을까요?" 📞 "아~ 네네! 시사교양으로 해보시면 어떨까요?" 📞 "5월 축제 때 1번, 6월 축제 때 1번 하시면 좋을 것 같고..." 📞 "축제 방문 유도를 위한 사전 홍보, 축제 당일에 촬영해서 사후 홍보, 이렇게 해서 내년도까지 노려도 좋을 것 같아요" ~ 어느 활기찬 오후, 적막을 깨는 따르릉 벨소리 ~ 📞 "안녕하세요 @@시입니다! 저희 올해 방문의 해라 효과적으로 알리고 싶은데... 📞 "홍보해야 할 것들이 좀 많아서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 "아~ 정말요! 그렇다면... 시사교양으로 방문의 해에 대해 자세히 알리고 관련된 홍보 사항들을 1주에 1번 또는 2번씩 반복적으로 노출시키면 어떨까요?" 따르릉... 📞 📞 "저희 이번에 @@군이랑 @@시에서 요청이 들어온 게 있는데~관련해서 시사교양 패키지화... 어떨까 싶습니다" 그렇게 해서 탄생하게 된SBS 모닝와이드 + 생방송 투데이 패키지MBC 생방송오늘아침 + 오늘N 패키지 ☑ 아침 1회, 저녁 1회, 일주일 동안 총 2회 나올 수 있는 SBS☑ 1달간 또는 1년간 아침, 저녁 통틀어 총 4회 나올 수 있는 MBC 단건으로 진행하는 것보다 훨~씬 더 가성비가 좋다는 사실!! 관광지, 특산물, 축제, 정책 등 원하는 아이템은 정말 모~두 다 담을 수 있는시사교양 패키지로 우리 지역 특별편을 만들어 보시면 어떨까요?> 문의하기(클릭) 이번 기회를 통해 방송 협찬 기획자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셨나요? 혹시 또 기획해줬으면 하는 프로그램이 있다면...언제든 아리씨로 문의해보세요!! < 관련 콘텐츠 >​​▶ 광복 80주년 역사문화 방송 프로그램에 나온 곳 광복절에 가기 좋은 여행 코스 추천 (클릭)​▶ MBC 놀면뭐하니 나혼자산다에 나온 곳 어디? 우리 지역이 나오면 어떨까? (클릭)​

    방송 지자체홍보 시사교양 예능 방송프로그램 TV
    2025-04-28
    img
    [영상제작 ALL IN ONE 패키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일을 두 번하는 공무원이 있다?

    지역을 위해 수고해주시는 지자체 홍보 담당자님들이매년 필수로 진행하는 영상 제작! 영상 제작 왜 해야하지🤔? *뉴미디어 시대로 A~Z는 미디어로 이루어짐*영상을 통해 시각, 청각을 자극해 공감 및 행동 유도*2차, 3차 재활용으로 예산 지출 감소 이렇게 많은 장점에도 불구하고예산은 DOWN되고 업무는 UP되는 시즌에고민이 많으시죠? 영상제작 홍보를 진행하면제작 따로, 홍보 따로, 지출 따로, 업무 따로!너무나 할 일이 많은데요~ 영상 제작부터 온/오프라인 매체 광고를 함께 할 수 있어 편리하고 가격도 저렴합니다! 2. 영상제작부터 홍보까지 다양한 조합이 가능한 올인원 패키지! 종류는?- 영상 제작 단건 : 같은 지출 다른 결과물, 저예산으로 극적인 효율을 만듬 - 애드패키지 (영상제작 + 미디어매체 광고) : 영상도 홍보도 포기 할 수 없지만예산 이슈로 고민이 많은 분들을 위해 아리씨가 제공하는 패키지>자세히 보기(클릭) - 옥외 패키지 (영상제작 + 옥외광고) : 수 많은 이해관계자 이슈로머리 아픈 분들을 위해 전국 어디든 준비했습니다. 할인과 제작 지원은 덤으로>자세히 보기(클릭) 3. 아리씨 올인원 패키지 (영상제작 +@ )의 장점- 전문성 : 아리씨의 지자체 홍보 경험과 영상제작팀의 기술을 담아 지자체 별 맞춤형 영상제작이 가능합니다! - 빠른 일처리 : 영상 제작 후 홍보까지 일사천리 - 합리적 단가 : 영상 제작과 홍보 진행시 파격적 할인! - 지자체 전문성 : 애니메이션, 모션그래픽, 실사 등 여러 유형의 영상들아리씨의 경험과 제작팀의 기술을 통해 단기 노출로 홍보뿐 아니라 지역 브랜딩으로 연결됩니다. ------------------------------------------------------------------ 지자체와 함께하는 아리씨 언제나 함께 걷겠습니다. 더불어 모든 분들의 업무가 빛나고더욱 더 풍성해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함께 하겠습니다. 솔루션 및 견적 요청은 아래 버튼을 클릭하세요! ▼ 아리씨 참바치 유튜브 채널에서 다양한 홍보 기획 상품 소개를 만나보세요! <참바치 유튜브 바로가기 : https://www.youtube.com/@chambachi>

    영상제작 옥외광고 AD패키지 영상제작AD패키지
    2025-04-17